컴퓨터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에 만들기

반응형

적용환경 : Windows 10


  안녕하세요. 

요즘 처럼 바쁜 일상생활에서는 시간관리가 참 중요하죠. 저도 시간이 부족하기도 하고 항상 까먹는 일들이 많아서 꼭 어딘가에 메모를 해둬야 했거든요. ㅠㅠ

  그러다가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처음에는 어색했는대 참 익숙해지니까 이렇게 편리한게 없네요 ㅎㅎ, 휴대폰과 PC에서도 연동이 되니까요 어디서든지 까먹을 일이 없답니다.


  컴퓨터에서도 키자마자 캘린더가 열리면 좋겠다 싶어서 지금은 이렇게 항상 띄어놓고 다닌답니다.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에 만들기


이렇게 컴퓨터 바탕화면에 캘린더를 띄어놓으려면요 간단하게 할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중이면 크롬 웹스토어를 알고계실겁니다.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에 만들기


크롬 웹스토어에는 항상 좋은 유니크 확장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죠 ㅎㅎ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에 만들기


이곳에서 google calendar 로 검색하시면요 추천이 가장 높은 확장 프로그램이 보이실겁니다.

저는 이미 설치했답니다. ^^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에 만들기


클릭몇번으로 설치하신후 확인해보시면요 위처럼 주소창 옆에 확장 프로그램이 하나 설치가 됩니다. 보시는것처럼 캘린더를 바로 열어볼수 있게 해주는 확장프로그램 입니다. 

클릭해서 확인해보시면 현재 날자를 기준으로 앞으로 일정들이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깔끔하죠 ㅎㅎ, 하나 설치해두면 많이 편해진답니다.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에 만들기


그리고 캘린더를 바탕화면으로 빼둘수도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로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옵션에서 -> '도구 더보기' -> '데스크톱에 추가'

를 하시면 된답니다.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에 만들기


보시는 것처럼 바탕화면에 캘린더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하게 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아이콘을 아래쪽 작업표시줄에 끌어다가 놓게되면 쉽게 크롬 브라우저를 안켜도 바로바로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바탕화면에 만들기


또, 시작 프로그램 폴더에 넣게되면 컴퓨터가 시작하자 마자 바로 실행되도록 하기도 합니다.

저는 윈도우 메모+ 캘린더 이렇게 시작 프로그램에 두었답니다.

일정과 메모를 동시에 확인할수도 있는거죠 ㅎㅎ.


반응형
,